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지식 창고

아로니아 효능 | 부작용까지 확실한 정보

반응형

대표적인 항산화 식품인 동시에 항암효과가 좋은 식품으로도 손가락에 꼽히는 아로니아, 그 효능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로니아는 방사능이 심한 지역에서도 잘 자랄 수 있으며 그만큼 효능도 뛰어나고 다양하기 때문에 슈퍼푸드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열매의 형태인 아로니아는 딸기나 블루베리처럼 베리의 일종인데요. 베리 중 안토시아닌 함유량이 가장 높습니다. 

안토시아닌이란 항산화 작용을 강하게 하는 성분인데, 여기서 항산화란 우리가 호흡할 때 들어오는 산소 중 우리의 세포를 노화하게 만드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성분입니다. 이를 포함한 아로니아의 다양한 효능을 아래에서 계속 설명드리겠습니다. 


1. 노화 방지 

앞서 설명드린 활성산소의 제거로 세포의 노화를 방지하는 아로니아는 우리 몸 자체의 노화를 방지해주며 당연히 피부 세포의 노화도 방지해줍니다. 그래서 아로니아는 '늙지 않게 해 주는 음식'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불로매'라는 이름으로도 불린다고 하네요. 


2. 눈에 좋다. 

시력은 한 번 잃으면 돌아오지 않는다는 얘기가 있는데요. 실제로 수술이 아닌 눈 건강관리로 시력이 좋아진 분들을 거의 보지 못했습니다. 다만 눈은 시력이 떨어지는 것을 조심해야 되는 것뿐 아니라 눈에 생기는 질병도 조심하셔야 하는데요. 

녹내장의 경우 꾸준한 안압 체크와 지속적인 내원을 해야 하고 백내장 역시 치명적인 질병입니다. 

아로니아는 이런 눈에 생기는 질병을 예방해주는데 탁월한데요. 그 이유는 아로니아의 로돕신이라는 성분이 우리 눈이 건강하게 해 준다고 합니다. 


3. 항암효과 

초반에 말씀드렸듯 핵폭발이 일어난 곳에서도 잘 자란다는 아로니아는 암 예방을 위해 분말로 드시는 분들이 정말 많을 만큼 항암효과가 뛰어납니다. 실제로 제가 직장생활을 할 때에도 회사의 사장님께서 아로니아는 꼭 챙겨 드시곤 했습니다. 

아로니아가 슈퍼푸드로 불리는 이유도 이 항암효과 때문입니다.


4. 당뇨병 예방, 개선 

체내에서 인슐린이 생성되지 않아 혈당이 계속해서 상승하는 당뇨병, 

아로니아는 체내에서 인슐린의 생성을 촉진해주어 당뇨병을 예방해주는데요. 

이미 당뇨병에 걸리신 분들도 아로니아가 긍정적인 효과를 낼 수 있으니 꾸준히 챙겨 드시는 게 좋습니다. 


★ 추천 자료

당뇨병 증상과 예방법 알아보기

소변상태로 알아보는 나의 건강

임산부에게 좋은 음식 알아보기

요로결석을 만들 수 있는 위험한 음식은?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은??

소화기관과 생리통에 좋은 음식 알아보기


5. 면역력 증가 

아로니아는 우리 몸의 염증을 완화해주는 항염효과와 더불어 면역력 또한 높여주기 때문에 작은 질병부터 큰 질병까지 걸리지 않고 건강할 수 있게 지켜줍니다. 


6. 노폐물 제거, 혈관질환 개선 

아로니아는 혈관의 노폐물과 콜레스테롤을 제거해주는데요. 혈관 속의 노폐물이 제거되면 혈관이 막히지 않아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되며 각종 심혈관계 질환 예방, 개선에 좋습니다. 실제로 아로니아의 주요 생산국인 폴란드는 심혈관질환이 유행이어서 아로니아를 적극적으로 재배하였고, 섭취량이 늘어 실제 심혈관질환의 환자수가 줄었다고 합니다. 


★추천링크2

슈퍼푸드 블루베리의 효능

슈퍼푸드 비트의 효능

기적의 나무, 모링가의 효능

직장인 대부분이 가지고있는 질병, 담적병이란?


아로니아는 위에 설명드린 내용들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우리 몸에 굉장히 좋은 성분들이 가득합니다. 

다만, 아로니아는 다량 섭취하게 되면 위에 부담이 되며 소화장애나 위염 등 소화기관에 장애를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