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지식 창고

계피 효능 핵심만 알아보기

반응형


우리가 계피를 가장 쉽게 접하는 경우는 카페에서 카페모카를 시켰을 때 위에 뿌려진 계핏가루가 가장 낯이 익으실 겁니다. 

이렇게 계피는 우리 생활 속에서 낯설지는 않지만 쉽게 접하는 경우가 잘 없는 음식인데요. 

이 계피가 몸에 좋은 효능을 보이는 분들이 있어 오늘도 정보를 들고 왔습니다. 


우선 계피 효능을 어떤 분들이 찾을까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카페모카를 마실 때? 계피 사탕을 먹을 때?.. 아마도 어떤 식으로든 계피맛을 느끼며 이걸 왜 먹지.. 하며 찾아보실 것 같습니다. 

그런 분들을 포함하여 많은 분들이 이 글을 읽으시고 적절한 분들에게 계피의 효능을 전하며 계피를 권하실 수 있길 바랍니다. 

계피 효능 

먼저 계피는 따듯한 성질을 가지며 소화기관에 좋습니다. 

계피는 약재로서 소화장애가 있거나 복부가 차가울 때 복통을 느끼시는 분들, 그리고 설사 증상이 있을 때 효과가 좋습니다. 대체로 위나 장이 안 좋으신 분들이 배가 차가워질 때 복통에 시달리는데요. 계피의 더운 성질이 이런 증상을 완화해주며 더 나아가 신물이 올라온다거나 구토 증상이 있을 때도 좋은 효과를 발휘합니다. 


2. 생리통 완화 

계피는 몸이 따듯해야 하며 더 깊게 들어가 자궁이 따듯해야 하는 여성분들에게 특히 좋습니다. 그리고 평소 생리통이 심하거나 생리가 불규칙한 분들에게 효과가 좋은데요. 생리통이 심하신 분들은 약을 자주 드시다 보면 내성이 생기게 될 텐데 계피를 드셔 보는 건 어떨지 싶습니다. 

하지만 임산부는 드시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3. 감기에 좋다. 

감기에 좋은 차로는 대표적으로 생강차를 생각하시는데요. 계피 역시 차로 마시게 되면 가래나 콧물로 인한 기침 등의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며 계피 자체의 효능으로 살균효과가 있어 감기의 균을 없애는데 좋습니다. 또한 앞서 말씀드렸듯 계피의 따듯한 성질은 몸이 차가울 때 걸리는 감기에 당연히 좋겠습니다. 


이렇게 우리 몸에 좋은 계피의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계피는 혈압이 높은 분들에게는 좋지 않기 때문에 고혈압을 앓고 계신 분들은 섭취를 자제해주셔야 합니다.

또 다른 건강관련 글 (링크)

대표적인 슈퍼푸드 비트의 효능

당뇨에 특효약 돼지감자

항암과 치매예방, 노루궁뎅이버섯

뇌에 좋은 견과류, 마카다미아

미세먼지에 좋은 8가지 음식

피로가 쌓였을 땐 홍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