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지식 창고

블루베리 효능, 알고 챙겨먹자

반응형


가격이 비싼 편이지만 최초에 슈퍼푸드로 유명해졌을 때보단 비교적 저렴해져서 지금은 얼마든지 챙겨 먹을 수 있는 슈퍼푸드 블루베리, 가격은 내려가도 그 효능은 여전히 좋은데요. 오늘은 그 블루베리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블루베리는 안 토시니 아닌 이라는 성분이 주를 이루는데요. 비타민도 있겠지만 주로 우리 몸에 이로운 효과를 주는 것이 이 안토시니아닌입니다. 블루베리는 껍질째로 먹기 때문에 씻어서 드시면 되며, 냉장보관으로 최대 3일까지 보관 가능합니다. 그럼 우리가 쉽게 알기로는 눈에 좋고 항산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는 블루베리의 세부적인 효능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혈관건강에 좋다. 

블루베리는 혈액 속의 콜레스테롤을 제거해주며 기타 노폐물의 배출을 돕습니다. 그 효과로 혈액이 원활하게 흐를 수 있어 각종 심혈관계 질환 예방에 좋습니다. 


2. 항산화 효과 

블루베리는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항산화 효과란 우리가 호흡할 때 들어오는 산소 중 몸에 유해한 활성산소가 우리 몸의 노화를 불러오는데요. 이 활성산소를 제거해주어 세포의 노화를 방지해줍니다. 세포가 늙지 않는다는 건 전반적으로 몸이 건강을 유지함은 물론 피부처럼 노화가 드러나는 곳에도 젊음을 유지하게 해 줍니다. 그러므로 피부미용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3. 눈에 좋다. 

우리의 눈은 평소 정말 많은 일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점점 쉽게 피로해지고 시력이 감퇴하게 되는데요. 블루베리는 눈의 피로를 없애주며 시력보호의 효과도 있기 때문에 평소 컴퓨터나 휴대폰을 자주 봐야 하는 직장인 분들이나 학업에 몰두하는 학생분들에게 좋겠습니다.


4. 변비, 다이어트에 좋다. 

다량의 식이섬유로 이루어진 블루베리는 그 칼로리가 적을 뿐 아니라 변비를 개선해줍니다. 그렇기에 주로 대장에 좋다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지방분해에도 탁월하여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이렇게 알차고 좋은 성분만 가득한 블루베리. 요즘엔 마트에서도 쉽게 구입할 수 있으며 생으로 씻어먹어도 참 좋은데요. 제철에 수확한 블루베리를 드시면 단맛이 강하지만 점점 새콤한 맛이 생깁니다. 그렇게 신맛이 강하진 않지만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요구르트와 함께 드시거나 샐러드와 드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블루베리는 다량 섭취로 부작용이 없기 때문에 안심하고 드셔도 좋습니다.

★ 추천링크

또 다른 슈퍼푸트 '비트'의 효능

다이어트에는 깔라만시, 그 효능은?

다이어트에 좋은 차

소화기관이 안좋을땐 이 음식을

간이 안좋다면 이 음식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