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지식 창고

진짜 슈퍼푸드, 비트 효능

반응형


슈퍼푸드의 대명사 비트 효능


대표적인 슈퍼푸드 비트는 전 세계적으로 재배가 되며 그 효능도 다른 채소에 비해 뛰어나 많은이들이 찾아먹고있으며 건강식품으로도 많이 나오고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몸에 좋은 음식이 그러하듯 우리는 자세한 성분과 효능은 알지 못합니다.

아무리 슈퍼푸드라고해도 체질에 따라 약이 될지 독이 될지는 알아봐야 하는것이며, 그러한 정보를 드리는것이 제가 하는 일이죠.

그럼 우선 비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트는 쉽게 자라는 채소이며 우리 몸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있지만 활용하는 방향에 따라 4가지로 나누어집니다. 우선 우리가 주로 섭취하는 채소용으로 키우는 비트, 그리고 설탕의 주 원료로 쓰이는 사탕무의 용도로 키우는 비트가 있으며 가죽의 사료로 쓰거나 비트의 잎을 먹기위해 쓰이는 등 4가지의 방향에 따라 변화되는 식물을 비트라고 합니다.


비트는 기온이나 기후에 상관없이 잘 자라지만 그 중 온대기후에서 가장 잘 자라며, 평균적으로 8~10주면 전부 자랍니다. 비트는 특히 리보플라민이라는 성분과 철, 비타민이 다량 함유되어있습니다.

비트 효능은?

비트의 가장 핵심이 되는 성분은 혈관에 관한 긍정적인 효과입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효능이 혈액으로 이루어진다고해도 과언은 아닌데요. 기본적으로 혈액에 혈전이 쌓이는것을 막아 혈액순환을 도와주며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이 흐르는 양을 늘려주어 그로인한 여러가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1. 부종 완화, 심혈관계 질환 예방

비트는 우리의 혈액 속 콜레스테롤같은 노폐물을 배출해주며 혈관을 확장시켜주기 때문에 혈액이 원활하게 흐르게되고 그로 인하여 우리의 몸이 혈액순환불량으로 겪게되는 부종을 해결해줍니다. 부종은 우리의 몸을 비정상적으로 붓게하여 미관상에도 좋지 않게 하지만 몸에도 굉장히 안좋죠. 또한 각종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해줄 수 있습니다.(동맥경화나 심근경색 등)

2. 빈혈증상 완화

빈혈 뿐 아니라 여성분들이 생리기간에 겪는 철분이 부족한 현상을 개선해줍니다. 이는 비트가 다량의 철분을 함유하고있기 때문인데요. 실제로 여성분들이 헌혈의집을 가서 헌혈이 가능한지 검사를 하게되면 대부분 철분이 부족해 거부를 당합니다. 또한 철분은 임신중인 임산부들에게도 항상 필요한 성분이니 임산부분들도 챙겨드시는게 좋겠습니다.


3. 변비증상 완화, 신진대사 증가

비트는 혈액 내 노폐물제거 뿐 아니라 우리몸속의 노폐물인 대변배출에 효과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비트가 식이섬유로 이루어져있기 때문인데요. 변비와 더불어 신진대사를 증가시켜 이뇨작용 또한 좋아지기때문에 각종 노폐물 배출에 탁월합니다.


4. 항암효과 & 면역력 증가

면역력이 증가한다면 당연히 암세포로부터의 면역도 증가한다고 생각합니다. 비트는 우리 몸속의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효능을 가지고있기때문에 그로 인한 항산화효과로 우리 몸속의 영증이나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해줍니다. 활성산소를 제거하면 이 외에도 노화방지에 탁월한데요. 우리 몸을 병들지않고 늙지않게 해주며 재생력을 증가시켜 피부재생으로 인한 피부미용 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 주의사항

여기까지 비트의 다양한 효능을 알아보았는데요. 비트를 섭취하실 때 주의하실점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비트가 위에 안좋아 평소 위가 안좋으신분들은 섭취를 자제해주셔야 한다는 것 인데요.

위가 쓰리거나 평소 가스가 많이 차시는분들은 비트를 드시게되면 더 안좋아 지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