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지식 창고

몸에 좋은 보이차 효능 알아보기

반응형

요즘엔 카페에서 커피를 마시는분들이 많기때문에 차를 드시는분들이 잘 없는 것 같습니다.

사실 맛은 좀 밍밍할 수 있지만 우리몸에 이로운 효능을 가진 차가 무수히 많은데요.

그 중 의외로 많은분들이 알고있는 보이차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보이차란

보이차는 중국에서 생산된 차인데, 크게 두가지로 나누어집니다.

발효를 시키지 않은 보이 생차, 그리고 발효를 시킨 보이 숙차가 있는데요.

우리가 주로 마시게되는 보이차는 보이 숙차입니다.

그 이유는 보이차가 숙성될수록 그 효능이 더 좋아지기때문인데요.

이 과정에서 중요한것은 숙성을 시킬때의 모양이라고합니다.

일반적인 다른 잎차처럼 그냥 말리는것이 아니라 벽돌모양이나 원반모양으로 틀을 만들어 숙성의 효율을 높이는것이죠.


보이차의 효능

어떤 효능이 있느냐를 설명드리기 전에 긍정적인 성분부터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이차의 주 성분은 갈산인데, 이 갈산은 항산화작용을 하여 체내의 염증이나 암세포를 예방해줍니다.

또한 숙취해소에도 효과가 좋은데요. 그래도 많은분들이 보이차를 찾는 이유는 보이차의 핵심 성분인 지방이 쌓이는걸 억제해주는 성분때문입니다.

그럼, 자세히 어떤 상황에 좋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지방축적 억제 & 지방분해

역시 보이차의 핵심 효능인 지방축적억제부터 설명드려야겠습니다.

대부분 다이어트를 하시는분들이 가장 많이마시는차가 녹차인데요.

녹차는 신진대사를 높여주어 칼로리 소모를 빠르게 해줍니다.


그러나 보이차는 애초에 지방이 쌓이는것을 막아주며 지방분해효과까지 가지고있어서 비만 예방에 탁월합니다.

대부분의 차들이 지방축적만을 막아준다면 보이차는 지방분해때문에 대표적인 다이어트에 좋은 차가 될 수 있는 것이죠.

이 효능을 효율적으로 살리기 위해서는 저녁식사 이후에 한 잔 드시는게 좋겠습니다.

하지만 지방분해보다는 지방이 쌓이는걸 막아주는 효능이 더 좋기때문에 위와같이 설명드렸으며, 두가지 효능이 다이어트를 기준으로는 크게 다르진 않기때문에 다이어트에 좋은 1등음식으로 뽑히고 있습니다.


2. 노화방지, 피부미용


주요 성분으로 뽑혔던 항산화작용은 우리몸의 질병을 예방해주지만 그 못지않게 노화방지에도 크게 작용합니다.

사실 노화방지는 질병 뿐 아니라 피부의 노화, 장기의 노화를 막아주기에 우리의 건강에 최고의 성분으로 뽑힙니다.


3. 독소제거 & 숙취해소

우리가 숙취음료로 잘 알고있는 헛개차가 있는데요. 보이차도 그 못지않은 숙취해소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숙취해소의 근거가 되는 성분은 보이차의 성분 중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우리몸의 안좋은 성분들을 제거해주며 노폐물 배출을 도와줍니다.

그리고 이 독소를 제거해줌으로서 우리몸의 알코올로 인한 숙취를 없애주고, 노폐물 배출을 통해 빠른 컨디션회복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사실 숙취만큼 이렇다 할 답이 없는 증상도 없지만 술을 드시기 전부터 술을 마시면서도 보이차를 마신다면 조금은 숙취가 적어질 것 입니다.

여기까지 보이차의 효능에 대하여 알아봤는데요.

사실 숙성된 음식이 몸에 안좋은경우는 거의 없다고 생각합니다.

심지어 좋은 성분만을 우려먹는 차가 발효차라면 굳이 말씀을 안드려도 좋은성분이 가득할 것이라고 예상이 가능하실겁니다.

오늘 드릴 정보는 여기까지이며, 정보가 도움이 되었다면 하단의 공감버튼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