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지식 창고

보스웰리아 효능 그리고 주의할 점

반응형

이름도 생소한 보스웰리아는 유향나무의 수액을 굳힌 것인데요. 예로부터 유향은 방향제나 약품으로 사용되어왔는데 그 가치가 매우 높았다고 합니다. 그 후 사람의 신체에도 좋은 성분이 발견되어 동양에서는 예전부터 내상 또는 외상에 효능을 인정하였고 주 효능으로는 만성염증이나 관절염, 호흡기 질환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수액이 굳어서 만들어진 보스웰리아는 그냥 섭취하기에는 무리가 있고 물에 녹여서 먹는데, 현재는 알약 형태로 손쉽게 섭취하도록 좋은 제품이 출시되어있습니다. 그럼 현재 한의학에서 주로 쓰이는 약재지만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 일반인이 구입해서 섭취하게 된 보스웰리아의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1. 관절 건강 

보스웰리아에 가장 핵심적인 효능입니다. 

기본적으로 연골에 굉장히 좋기 때문에 관절염 예방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그 외에도 염증을 억제하는 성분을 가지고 있어 관절염 치료에도 탁월한 효능을 보입니다. 관절은 우리 몸이 움직이는 원동력인데요. 관절염이 걸리는 이유는 관절에 있는 연골이 닳으면서 염증이 생기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연골과 염증 억제는 관절에 최고로 좋은 성분이죠. 


2. 기관지에 좋은 음식 

보스웰리아는 천식에 좋은 것으로도 알려져 있는데요. 천식뿐 아니라 기관지 건강 그 자체에 좋습니다. 

염증에 쉽게 노출되는 기관지에 맞게 염증 완화와 억제에 탁월합니다.


3. 항암효과

보스웰리아에 함유되어있는 비타민D와 아연은 우리몸의 면역력을 증가시키는데 탁월합니다.

추가적으로 보스웰리아는 암세포가 번식하는것을 억제하고 소멸하도록 하는 효능도 가지고있습니다.


4. 성인병 예방

보스웰리아는 우리몸의 콜레스테롤수치를 낮춰주는데요. 이는 단순히 비만예방 뿐 아니라 혈액속의 콜레스테롤도 제거해주어 원활한 혈액순환이 되도록 돕습니다. 이런 효능때문에 붓기를 가라앉히는데에도 특효가 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이렇게 우리몸에 좋은 보스웰리아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보스웰리아는 인체의 가장 소모성이 심한 소모품인 연골에 매우 좋기때문에 누구나 섭취하시려 하실텐데요.

보스웰리아는 다량섭취시 그 부작용이 심해 하루 적정량만 섭취해주셔야합니다.

알약의 경우 1일 권장량만 드시면되고 희석해서 드실 경우 4g정도가 적정량입니다.

보스웰리아의 부작용으로는 구토나 호흡곤란, 복통과 설사, 피부 발진등이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