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지식 창고

콜라비 효능 | 핵심정보

반응형

요즘은 비교적 대중적인 채소 콜라비는 언뜻 보면 적색 양파로 생각되는 외형을 가지고 있는데요. 

콜라비는 순수 품종이 아닌 양배추와 순무를 교배한 품종으로 뿌리는 무와 같은 맛을 내며 주로 샐러드로 먹고 잎은 쌈채소로 섭취하곤 합니다. 


적색의 외형과는 다르게 내부는 하얀 콜라비는 몸에 좋은 오이나 당근과 궁합이 좋지 않으며 별도의 가공을 하지 않고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하는데요. 식감 자체가 아삭아삭 하기 때문에 주로 반찬으로 요리해먹습니다. 

11월에서 2월까지 재배되는 콜라비는 대부분이 섬유질로 이루어져 있어 변비에 좋으며 포만감을 채워주는데요. 그에 반해 열량은 낮아 다이어트를 하고자 하시는 분들에게도 인기가 좋습니다.

주요 영양소로는 칼륨과 칼슘, 비타민C가 있는데요. 

앞서 말씀드린 다이어트와 변비에 좋은 효능 이외에 다양한 효능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콜라비 효능

1. 속 쓰림 완화&위식도 역류성 질환 완화 

알칼리성인 콜라비는 우리 몸속의 위액의 산성을 중화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위염이나 위궤양을 가지신분들에겐 위액으로 더 악화되는 것을 막아주며 위액의 과다분비나 강한 산성으로 인해 위식도 역류성 질환을 앓고 있는 분들도 증상 완화에 탁월합니다.


2. 피부 건강 

비타민C가 다량 함유된 콜라비는 피부 재생에 도움을 주며 또한 많은 양의 수분을 가지고 있어 우리의 피부건강을 지켜줍니다. 

그리고 많은 수분 때문에 실제 칼로리는 얼마 되지 않아 많이 섭취해도 살이 찔 염려가 없습니다.


3. 뼈 건강과 치아건강 

칼륨 와 칼슘이 다량 함유되어있는 콜라비는 성장기인 어린아이의 뼈 성장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노화로 인한 골다공증, 치아 약화에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4. 고혈압 예방 

콜라비는 체내의 노폐물 제거에 탁월하며 이는 우리의 혈관 속 혈액이 원활하게 흐르도록 해줍니다. 

그러므로 고혈압이나 각종 심혈관계 질환에 좋은 효능을 가집니다.

위와 같이 다양한 효능을 가진 콜라비는 주로 고기를 먹을 때 생 당근이나 오이를 먹듯 생으로 섭취하거나 쌈을 싸 먹듯 섭취하곤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