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지식 창고

부풀리지않은 들기름 효능

반응형

예전부터 참기름보단 들기름이 몸에 좋다. 들기름이 훨씬 비싸다. 이런 말을 참 많이 들었습니다. 

들기름은 우리가 흔히 아는 들깨에서 기름을 짜내 만든 것인데요. 

들깨는 들기름으로, 참깨는 참기름으로 만들어집니다. 

두 가지 모두 고소한 맛이 일품이지만 참기름은 몸에 안 좋고 들기름은 몸에 좋다.라는 말은 잘못된 말인데요. 

오늘은 들기름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고, 추후 참기름의 효능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들기름 효능 

들기름은 비타민과 불포화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있는데요. 

불포화지방으로만 이루어지진 않았지만 약 9:1의 비율로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있습니다. 

1. 오메가 3이 풍부하다. 

들기름은 식물성 기름 중 으뜸에 가깝게 오메가 3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오메가 3은 우리 몸에서 생성되지 않으며 음식으로만 섭취를 해야 하는데, 오메가 3은 항산화 효과가 탁월합니다. 

항산화 효과는 우리 몸을 각종 질병으로부터 예방해주며 노화방지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데요. 

이 노화방지는 피부의 노화방지에도 탁월하여 피부미용의 핵심 성분으로 뽑힙니다. 

2. 심혈관질환 예방 

들기름은 혈액의 응고를 막아주는데요. 우리 몸이 상처가 났을 때 혈액이 응고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혈관 내부에서 혈액이 응고하는 것을 막아주어 혈액순환을 활성화시켜주며 각종 혈관질환을 예방해줍니다. 


3. 항암효과 

들기름에 많이 함유되어있는 리놀렌산은 우리 몸의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데요. 

활성산소가 제거되면 우리 몸의 암세포 성장을 억제해주어 각종 암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4. 다이어트 효과 

들기름은 우리 몸의 체지방을 분해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순히 살 빠지는데 도움이 되는 것을 넘어 체지방을 자극하고 분해하여 체질개선에 탁월합니다.



여기까지 부풀리지 않은 들기름의 효능을 알아보았습니다. 

하지만 들기름을 잘 섭취하려면 보관법이 매우 중요한데요. 

들기름은 열에 매우 약하기 때문에 항상 냉장 보관하셔야 하며 산화가 쉽게 되므로 항상 밀봉하셔야 합니다. 

또한 열을 가하게 되면 독소가 나오기 때문에 마지막에 넣어먹거나 밥에 비벼먹는 방식이 좋습니다. 

또한 들기름을 제조할 때 저온에서 압착하여 짜낸 상품이 좋습니다. 


※ 주의사항 

특별한 부작용이 없는 들기름이지만 다량 섭취 시에는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니 적정량만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