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지식 창고

아몬드 효능 바로알기

반응형

맛있는 견과류를 뽑으라 한다면 저는 주저 없이 아몬드를 뽑을 것 같습니다. 

그 이유는 맛도 깔끔하고 적당히 포만감도 있으며 그 효능도 좋기 때문인데요. 

오늘은 많은 분들이 가볍게 한 줌씩 드시는 아몬드의 효능과 그 부작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아몬드는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그 이유는 아몬드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불포화지방산은 식물성 기름으로 콜레스테롤의 축적을 막아주는데요 

축적을 막아주며 콜레스테롤의 감소는 다이어트에 좋을 뿐 아니라 우리의 혈관건강 등 다양한 부분에서 이로운 효과를 보입니다 

그럼 아몬드의 효능을 보다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혈관건강 및 혈액순환 개선 

아몬드는 혈액 속의 콜레스테롤을 제거하여 혈액이 보다 원활하게 흐를 수 있도록 도와주며 이와 관련하여 혈액순환 문제로 인한 심근경색이나 고혈압 등 혈관질환을 예방해줍니다. 그리고 아몬드에 다량 함유된 비타민E 역시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2. 항산화 

아몬드의 폴리페놀이란 성분은 항산화 효과를 가지는데요. 항산화 효과란 우리가 호흡할 때 들어오는 산소 중 활성산소라는 것이 우리의 세포를 노화시키는데 이 활성산소를 제거해주어 우리의 몸이 보다 늙지 않고 건강을 유지하게 해 줍니다. 또한 세포가 노화하지 않기 때문에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됩니다.


3. 고단백질 음식 

아몬드는 단백질 함유량이 매우 높아 운동하는 분들이 간단히 끼니 대용으로 드시거나 샐러드와 드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4. 변비 예방과 개선 

다량의 식이섬유로 이루어진 아몬드는 대장에서 우리의 변이 매끄럽게 빠져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어 변비 증상을 줄여줍니다.

5. 뼈 건강, 눈 떨림 증상 완화 

칼슘과 마그네슘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아몬드는 우리의 뼈가 튼튼할 수 있게 해 주며 나중에 뼈의 영양분이 사라지면 생기는 골다공증도 예방해줍니다. 또한 마그네슘 역시 뼈의 건강과 눈 떨림 증상을 완화해주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주의사항 

아몬드는 고단백질과 고지방을 가지고 있는데요. 때문에 하루 권장섭취량 이상으로 드시게 되면 복통이나 설사를 할 수 있고 위에 부담이 갑니다. 아몬드의 하루 권장량은 약 7~12알 정도이니 맞추어 챙겨 드시기 바랍니다.

★추천링크

대장암 초기증상은??

간에 좋은 쑥의 진짜 효능

세계 10대푸드 블루베리의 효능

다이어트에 좋은 차

암 예방과 치매예방에 특효인 버섯은?

소화기관이 안좋다면 '이 음식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