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지식 창고

당뇨병 초기증상 그리고 예방하는 법

반응형

먹고 싶은걸 마음대로 먹지 못하고 방심하면 급속도로 안 좋아지는 무서운 질병 당뇨병 

이런 당뇨병도 초기 증상이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당뇨병은 대부분 유전적으로 발생하지만 환경에 따라서도 발병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주로 비만이나 스트레스, 노환으로 찾아오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그밖에 임신을 했을 때도 당뇨병에 걸리곤 하는데요. 

이런 당뇨병은 (당)- 포도당이 (뇨)- 소변으로 배출됨 

이런 어원으로 혈당이 조절되지 않아 계속해서 높아져서 소변으로까지 배출되는 질환입니다. 



단순하게 당이 빠져나가서 위험한 질병이라기보다 당뇨병이 무서운 이유는 점점 생겨나는 합병증 때문인데요. 당뇨병의 합병증으로는 혈관이 막히거나 시력을 잃는 경우, 각종 신체가 제 기능을 하지 못하는 일이 발생합니다. 


당뇨병 증상의 원인은 체내의 혈당을 조절하는 인슐린이 췌장에서 분비되는데요. 췌장이 정상적으로 작동을 하지 못하거나 인슐린이 부족해서 생기며 최근에는 인슐린을 직접적으로 투여해서 증상을 완화시키고 있습니다. 

그럼 당뇨병의 초기 증상과 그밖에 예방법, 치료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경미한 증상 

당뇨병은 물과 관련이 많습니다. 먹는 물의 양이 증가하고 소변의 양이 많아지며, 자주 보게 됩니다. 또한 이런 증상과 더불어 식사량도 증가하게 되는데 그와 반대되는 특징으로 특정한 이유 없이 체중이 감소되곤 합니다. 만약 평소보다 물을 자주 먹지 않아도 소변의 양이 많아지거나 계속해서 갈증이 나고 화장실을 자주 가는 경우, 식사량은 늘었는데 운동을 하지 않아도 체중이 감소되신다면 당뇨병을 의심해보며 병원에서 혈당을 체크해보시는 게 좋겠습니다.

2. 당뇨병 초기 증상 

눈이 침침하거나 눈앞이 흐려지는 현상, 눈에 무언가 낀 듯 시야에 답답함이 생기는 증상이 있습니다. 또한 손발이 자주 저리게 됩니다. 

위의 증상이 나타나신다면 반드시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 당뇨병 증상 완화 방법은? 

당뇨병은 높은 칼로리의 식사를 하거나 달고, 맵고, 짠 음식을 주로 드시면 발병하게 되며 또한 운동부족으로도 나타나게 됩니다. 이런 발병원인은 비만과도 상당히 흡사한데요. 비만과 마찬가지로 당뇨병의 증상 완화는 저염식, 식단 조절, 운동 이 3가지가 중요합니다. 

그리고 탄수화물의 섭취를 줄여주셔야 하는데 이런 이유로 밀가루를 확실히 줄여주시는 게 중요합니다. 

당뇨병을 예방하는 법 또한 마찬가지로 체중관리, 식단 조절을 평소에 꾸준히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 추천링크

다이어트에 좋은 차

위에 좋은 슈퍼푸드와 그 효능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들

췌장암 자가진단 방법 알아보기

기적의 나무 모링가의 효능

아몬드의 효능에 대하여

간에 좋은 음식, 쑥의 효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