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지식 창고

담적병 증상 및 자가진단하기

반응형

우리가 흔히 만성피로로 알고 있는 증상 

그러나 그 증상이 나중에 생명까지 위협할 만큼 큰 병으로 돌아올 수도 있습니다. 

큰 병의 시작이 바로 담적병인데요. 듣기에 생소한 이 담적병의 증상과 자가진단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담적병 이란? 

담적병은 우리가 흔히 오십견으로 알고 있는 뒷목이 뻣뻣하다던가 어깨가 굳는 것처럼 위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소화를 하지 못해 생기는 병입니다. 이 병은 음식물이 제대로 소화되지 않아 몸에서 썩어 생기는 병인데요. 몸 내부에서 음식이 썩기 때문에 그로 인해 생기는 안 좋은 성분들이 온몸으로 퍼져 전신에 문제를 일으키게 됩니다. 또한 썩은 음식이 전신에 퍼지기 때문에 암세포까지도 키울 수 있는 무서운 병이죠. 

왜 생기는 것일까 

담적병은 위가 제 역할을 하지 못할 때 생기는데 그런 증상이 생기는 이유는 평소 폭식을 하거나 자극적인 음식을 섭취하는 불규칙하고 안 좋은 식습관이 이러한 질병을 키우는 것이죠. 아래에서 말씀드리겠지만 이런 식습관으로 생기는 질병들과 착각하고 있어 담적병을 더 키우게 되는 경우가 있으니 반드시 자가진단법을 확인하시고 문제가 있을 경우 병원에 내원하시기 바랍니다.


담적병 자가진단 방법 

아래의 내용들을 체크해보시고 그중 10개 이상 해당되신다면 병원에 꼭 가보시기 바라며 5개 이상이 되셔도 반드시 운동이나 식이요법으로 몸 관리를 해주셔야 합니다.

위의 테스트를 잘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추천글

췌장암 자가진단 방법 알아보기

대장암 초기증상은??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들

치매 예방에 좋은 음식

소화기관에 좋은 음식

암 예방에 좋은 버섯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