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지식 창고

몸에 좋은음식, 노루궁뎅이버섯의 효능

반응형


이름부터 참 재밌는 노루궁뎅이버섯


이 음식이 왜 몸에 좋은지를 말하기전에 제가 아는범위내에서 굉장히 많은수의 사람들이 두려워하는 질병들을 많이 예방해주는 슈퍼푸드입니다.

여러가지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 하나씩 설명드리며 그 이유들도 설명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노루궁뎅이버섯의 효능들

제 눈에는 노루궁뎅이 모양보다는 고슴도치같은 느낌이 드는 이 버섯은 중국에서는 원숭이머리버섯 이라고 불립니다.

첫번째 효능으로는 인간이 가장 두려워하는 질병, 암을 예방해줍니다.

이 성분은 베타-글루칸 이라는 성분인데, 우리몸의 면역력을 강하게해주어 암세포의 증식을 막아주는 강한 항암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단순 항암효과뿐아니라 면역력을 높여주기때문에 자잘한 병에서도 강해지게 해줍니다.


두번째 기능으로는 치매예방이 있는데요. 제 생각에는 몸이 아픈 암도 두렵지만 본인과 주변사람들이 모두 힘들어지는 치매예방도 굉장히 큰 효과라고 생각합니다.

치매예방에 주요성분은 헤리세논,에리나신 두가지 성분인데요. 두가지성분 모두 뇌기능을 활성시켜주기때문에 대표적인 치매에 좋은 성분으로 뽑히고 있습니다. 또한 뇌기능을 활성화시켜준다는것은 치매뿐이아닌 머리를 사용하는활동에 좋기때문에 수험생들에게도 굉장히 좋습니다.



첫번째 효능인 면역력 향상효과와 두번째인 뇌기능활성화로 혈액에 있는 안좋은 성분을 제거하며 뇌에도 공급이 원활해져 그야말로 몸과 머리 모두 맑아지는 효능입니다.


대표적인 효능은 이 두가지이지만 이에 파생되어 각종 성인병 예방이나 당뇨병 등 대부분의 질병에서 우리를 지켜줍니다.

실제로 몸에 좋다는 음식들 중 최고는 면역력증가가 제일입니다.



이렇게 몸에좋은 노루궁뎅이버섯의 효능을 알아보았는데요. 이런 버섯을 어떻게먹어야할지도 고민이 될 것입니다.

주로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국의 재료로 넣거나 여러가지 채소와 함께 볶음을 해먹는게 일반적이지만 저는 마셔서 섭취하는방법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마시는 방법으로는 두가지가 있는데, 차로 먹거나 술로 먹는것입니다.



물 1L 기준 노루버섯을 10~15g만 넣어주어 끓여주면 노루버섯궁뎅이차가 되고,

담금주로 먹을때는 술통의 1/5정도 잠길양을 넣어주고 2~3달 숙성시켜주어 먹으면 몸에 좋은 술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