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지식 창고

견과류의 왕 | 마카다미아의 효능에 대하여

반응형

마카다미아는 일반적인 견과류와는 다르게 키우기도 굉장히 어렵습니다.

그러나 한번 제대로 키워두게되면 마카다미아 나무는 대략 100년의 수명을 자랑하며 오랜시간 자라게 되는데요.

이 나무는 최소 연간 강수량이 130cm 이상은 되어야 기를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이런 마카다미아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카다미아는 견과류의 왕이라고 부를만큼 가장 비싼류에 속하며 맛 또한 좋은 음식입니다.

크기도 크지만 맛이 좋은만큼 엄청나게 고지방 견과류인 마카다미아는 각종 디저트에 자주 쓰이고있는데요.

디저트의 칼로리도 무시할 수 없지만 마카다미아는 73%가 지방으로 이루어져있고 100g에 약 700칼로리에 달합니다.

이렇게 고칼로리임에도 찾아먹는데는 이유가 있을텐데요, 그 효능을 하나씩 말씀드리겠습니다.


1. 피부

마카다미아는 항산화효과가 있는데요. 항산화효과는 우리를 늙지않게 해줍니다. 하지만 실제로 늙지않는것이 아닌 우리의 피부노화를 방지해주죠.

핵심 성분으로는 팔미트산이 있는데요. 이 성분이 우리 피부재생에 도움을 주기때문에 피부미용에도 좋지만 상처회복에도 도움이 된다고합니다.

그래서 마카다미아를 활용하여 만든 화장품도 존재합니다.


2. 질병예방&항암효과

당연히 항산화효과가 있기때문에 항암효과와 질병들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는데요.

마카다미아가 가지고있는 불포화지방산이 체내에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며 동시에 재생효과가 뛰어나 이런 질병들의 예방에 좋습니다.


3. 혈관질환 예방

불포화지방산을 다량 함유하고있어 우리의 혈관에 있는 노폐물이나 콜레스테롤을 제거해주며 혈관을 확장해주어 혈관질환을 예방해주며 혈액순환에도 도움이 됩니다. 콜레스테롤이나 혈관이 얇아져 생기는 병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4. 기억력 향상

사실 기억력향상을 포함하여 뇌기능에 굉장히 이로운영향을 끼치는데요. 일단 혈액순환을 활성화해주기때문에 뇌에 혈액공급이 잘되어 뇌기능향상에 좋고 팔미트산과 비타민E,B가 다량 함유되어있어서 치매예방에도 좋고 공부하는 학생들에게도 좋은 영향을 끼칩니다.


5. 뼈 강화

마카다미아는 다량의 칼슘과 섬유질이 들어있습니다. 이런 성분들은 뼈가 노화되는 어른이나 한창 성장하는 아이들의 발육에도 좋은 효능을 가집니다.

마카다미아의 부작용

마카다미아는 워낙 고칼로리의 견과류이기떄문에 다량 섭취하는것은 안좋습니다.

보통의 경우 15개를 제한선으로 두는데, 앞서 말씀드렸듯 디저트나 초콜렛에 다량 들어가있는경우가 있어 10개 내외로 드시는게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