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지식 창고

슈퍼푸드 사차인치 | 효능과 부작용에 대하여

반응형

우리가 흔히 슈퍼푸드라 칭하는것들은 원전사고에도 끄떡없는, 생존력이 매우 강하고 인간에게 이로운 효능을 가진 식물들을 일컬어 슈퍼푸드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런 식물들 중 오늘은 아마존에서 자라는 사차인치의 효능과 그 부작용에 대하여 말씀드리려고 하는데요.

우선 사차인치란 생김새가 굉장히 특이한 식물이며, 무수히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생김새는 불가사리처럼 별모양인데요. 이 특이한 모양때문에 스타씨드(땅의 별) 이라고 불립니다.


사차인치(Sacha inchi)의 성분

사차인치는 열대지방에서 자라며 오메가3와 오메가6, 필수지방산을 다량 함유하고있으며 굉장히 고단백질의 식물입니다.

또한 굉장히 많은양의 기름을 내포하고있는데 이 기름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여 강한 항산화효과도 가지고있습니다.

사차인치의 효능

1. 고단백질

인간에게 반드시 필요한 요소중 하나인 단백질을 굉장히 다량 함유하고 있어서 근육의 재생에 큰 도움을 줍니다.

2. 항산화효과

불포화지방산을 다량 함유하고있는 사차인치는 피부미용, 상처회복, 항암효과 등 각종 질병을 예방해주는 이로운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3. 혈관건강


불포화지방산을 많이 가지고있다는것은 우리의 혈중 콜레스테롤을 배출해주며 혈관의 확장으로 각종 심혈관계질환으로부터 지켜줍니다.

또한 혈액순환에도 도움이 되므로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체중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4. 필수지방산

우리몸에서 자체적으로 합성이 안되는 오메가3와 오메가6는 반드시 음식으로만 섭취해야하는데, 이 두가지의 함유량이 굉장히 높습니다.

그리고 이 두 가지 성분은 혈관건강과 안구에 좋고 비염같은 각종 알레르기질환에 상당히 효과가 좋습니다.


5. 뇌기능 강화와 기억력 향상

항산화효과로 인해 우리의 뇌기능을 활성화해주며 혈관건강이 좋아짐으로인해 혈액순환도 좋아져서 기억력 향상에 큰 효과가 있습니다.

이런 효과는 나이가 많으신 어르신들의 치매예방효과와 학생들의 성적향상에 큰 기여를 합니다.


6. 고혈압 예방

혈액순환에도 도움을 주지만 사차인치는 인슐린의 기능을 더해주어 혈당의 상승을 억제해줍니다.

이런 효능은 당뇨병환자에도 좋지만 당뇨병을 예방하는데도 탁월합니다.

굉장히 다양한 효능을 지니고 있는 사차인치의 부작용은 어떨까요??

슈퍼푸드답게 사차인치는 고단백이며 다량의 기름을 함유하고있어 다량섭취시 복통이나 설사로 이어질 수 있는것 외에는 별다른 부작용이 없습니다. 일반 견과류와 마찬가지로 씨앗상태로 먹는 사차인치는 하루 6~8알이 정량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