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지식 창고

당뇨에 좋은 음식은 돼지감자차!

반응형

당뇨에 가장 좋은 음식 돼지감자차

당뇨병

당뇨병을 가지고계신분들은 먹고싶은것도 마음대로 못먹으며 탄수화물등 당으로 변환되는 음식도 상당히 조심스럽습니다.

그리고 매번 인슐린을 약으로 먹고나 투여하며 혈당조절을 하는데요. 이유로는 당뇨병은 혈당조절능력이 떨어져 높아지는 당을 낮추는 능력이 없어지기때문입니다.

당뇨에는 돼지감자차

돼지감자는 이눌린, 비타민C 등을 주영양소로 가지고있습니다. 여기서 이눌린이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뽑히는 이유인데요.

천연인슐린이라 불리는 이 성분은 혈당이 오르는것을 억제해주며 기본적으로 돼지감자또한 녹말성분을 가지고있지않아 혈당을 올리지 않습니다. 그렇다보니 당뇨병환자에게 너무나 좋아 먹기쉬운 차로 먹습니다.

돼지감자차는 티백형식으로도 판매하는데 이런 좋은성분에도 불구하고 일반적인 녹차티백 등 대부분의 티백가격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피부미용까지

앞서 말씀드린 이눌린 이외에도 다량함유된 비타민C에는 항산화기능이 있습니다. 이 항산화기능이 우리의 몸의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며 피부노화방지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입니다. 애초에 당뇨환자에게 좋다보니 항산화기능까지 더해져 너무나 몸에 좋은 음식이네요.

변비 비켜!

돼지감자는 풍부한 식이섬유로 이루어져있어 변비에 굉장히좋으며 그로인해 체내 노폐물제거에 탁월한 효과를 보입니다.

또한 칼로리도 매우 낮아서 돼지감자차 외에 요리를 해서 먹어도 굉장히 좋습니다.

돼지감자를 요리해먹을때는 궁합이 좋은 기름에 볶아서 드시거나 요구르트나 요플레와 함께드시면 좋습니다.

푸디 볶은 돼지감자...

돼지감자, 부작용을 조심!

혈당이 오르는걸 막아주는 효능을 가지기떄문에 반대로 저혈당인분들에겐 굉장히 위험한 음식입니다.

또한 일반인도 공복에 먹게되면 당수치가 낮아져 위험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