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지식 창고

눈영양제 루테인 그 효과는?

반응형

최근 안경을 안쓰고다니는 사람이 없을정도로 전국민의 시력이 많이 안좋아졌음을 느끼는데요. 시력 외에도 신경써줘야하는것이 바로 눈의 건강입니다. 눈건강의 중요성을 알기때문에 눈마사지기도 등장하고 루테인이라는 눈영양제도 등장했는데요. 오늘은 이 루테인의 효능에 대해 말씀드리려고합니다.

눈영양제 루테인

루테인은 갑자기 등장한 말은 아닙니다. 루테인이란 원래 우리눈속에 있는 황반에 농축되어있는 성분인데요. 이 성분은 원래부터 섭취가 가능했습니다. 원래 눈에 좋다고 유명한 채소인 당근에도 함유되어있으며 우리가 고기를 먹을 때 자주먹는 깻잎에도 포함되어있습니다. 이렇기때문에 우리가 이런 각종 모니터를 자주봐도 눈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것인데요. 우선 눈건강이 왜 중요한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우리가 자주보는 컴퓨터나 휴대폰은 블루라이트가 많이 나오는데요. 이 블루라이트가 우리 눈속에 있는 시신경과 황반에 독성을 퍼뜨려서 황반변성이라는 질병을 발생시킵니다. 이 황반변성이란 현재 노년층의 실명을 발생시키는 1위질병인데요. 병이 발생하기전에는 별다른 전조증상이 없기때문에 쉽게 알아채기가 힘듭니다. 그러나 사물의 형태가 일그러져보이거나 글자를 읽는데 어려움이 생길정도로 검은반점이나 큰 구멍이 생겨보이는 등 황반변성의 증상이 심해지게되면 때는 늦습니다. 


우선 황반변성이 생기게되면 그 후에 떨어지는 시력에 대해서는 다시금 시력을 되찾을수 없기 때문입니다. 왜냐하면 우리 눈속에있는 루테인은 20대가 지나가면서 점점 자연적으로 감소하게되며 다시금 증가를 하지 않기때문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루테인이라는 눈영양제를 먹으며 미리 황반변성 등 눈질병을 예방하고 눈건강을 챙기는것입니다.

너무나 소중한 우리의 시력, 미리미리 건강관리를 해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