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지식 창고

양배추 효능 알아보고 챙겨먹기

반응형

무언가를 싸 먹거나 샐러드에 종종 들어가 있어서 먹게 되는 양배추 

그러나 우리는 양배추를 쉽게 접하면서도 그 효능에 대해서는 잘 모르곤 합니다. 

조금 아는 내용이 있다고 하면 그건 수분을 많이 가지고 있어서 다이어트에 좋고 포만감이 있다. 정도이죠. 

하지만 양배추는 그 밖에도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한때 다이어트로 유명했던 마녀수프의 주 재료로 들어가기도 했죠. 

그럼 이제 양배추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배추는 위에 좋은 대표적인 음식 중 하나입니다. 비타민 U가 풍부한 양배추는 위의 세포를 재생시키는데 도움이 되며 위의 점막을 회복시키는데도 큰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효과는 위염, 위궤양 증상의 완화에도 탁월합니다. 


실제로 양배추는 위에 직접적인 영향도 있지만 각종 상처 치유나 염증 완화에 탁월합니다. 또한, 양배추 심지에 가까울수록 비타민 U가 더 많이 함유되어있습니다. 


★ 추천링크

위가 안좋거나 피곤하면 '이 병'

소변으로 체크해보는 내 건강상태

대장암 초기증상 알아보기

미세먼지가 심할 때 먹으면 좋은 음식은?

위에 좋은 슈퍼푸드 알아보기



뼈 건강에 좋다. 

양배추는 부위별로 주요 영양소가 다릅니다. 

앞서 설명드린 위에 좋은 비타민 U는 심지 쪽에 가까울수록 많다면 겉잎에 가까울수록 많은 것은 비타민 A 그리고 칼슘과 철분입니다. 이 영양소들은 우리 뼈의 영양분을 더해주어 골다공증에 좋고 나이가 어린 분들은 발육에 도움이 됩니다.


항암효과 

양배추는 항암효과까지 가지고 있는데요.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 성분이 있고, 이 성분과 더불어 비타민 U가 합쳐져 위암 예방에 좋은 음식으로 손꼽힙니다. 


노폐물 제거, 다이어트 효과 

양배추가 마녀 수프라 불리는 체내 독소 제거를 돕는 디톡스 효과를 가지고 있어 양배추즙 등 다양한 제품들이 시중에 나와있습니다. 양배추는 체내의 노폐물을 제거해주며 다량의 수분을 가지고 있어 포만감 대비 칼로리가 매우 적습니다. 또한 다량의 식이섬유로 이루어져 있어 숙변제거에 좋아 변비 예방, 개선에도 좋습니다. 


여드름 제거, 피부 미용 

양배추는 피부 진정효과가 있고 여드름 개선 효과가 있습니다. 체내의 염증을 완화하여주기 때문에 다른 피부 트러블도 억제해주며 수분이 많기 때문에 피부 보습효과가 좋아 피부미용에도 탁월합니다. 

이렇게 오늘은 양배추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양배추는 100g 당 20칼로리 정도밖에 안되며 드실 때는 가장 겉에 잎을 2~3장 벗겨낸 뒤 랩으로 싸거나 비닐에 싸서 냉장보관, 냉동보관합니다. 

양배추를 고를 때는 연녹색의 단단한 양배추가 좋은데요. 시간이 지나면 수분이 빠지기 때문에 가벼워지고 시들시들해지기 때문입니다. 

샐러드로 맛있게, 쉽게 드실 수 있는 양배추. 건강을 위해 내일 아침은 샐러드를 드시는 건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