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지식 창고

꼭 챙겨먹어야하는 임산부에게 좋은 음식

반응형

임산부는 고귀한 생명을 안고 있다 보니 음식도 좋은 것으로 챙겨 먹어야 합니다. 

그러나 몸에 좋다고 알려진 음식도 임산부에게는 좋지 않을 수 있어 잘 알아보고 드셔야 하는데요. 

오늘은 임신 중인 산모에게 좋은 음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임산부는 영양소는 당연히 중요하지만 단백질, 비타민B(엽산), 미네랄이 특히 중요합니다. 

그럼 이런 영양소를 고루 갖춘 음식들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계란 

계란은 완전식품으로도 알려져 있죠. 여러 가지 영양소가 균형을 갖추고 잇는 계란의 흰자는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죠. 하지만 계란을 많이 드시게 되면 콜레스테롤 수치가 올라가므로 적정량(하루 2~3알)을 드시고 가급적 삶은 계란으로 드시는 게 좋습니다. 


두부, 콩

대표적인 단백질 음식인 두부와 콩입니다. 

콩은 단백질이 당연히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엽산까지도 가지고 있어 임산부에게 최고의 음식으로 손꼽힙니다. 콩은 영양분 손실이 적으므로 가공을 해도 영양분이 가득하기에 콩을 가공하여 만드는 두부 역시 임산부에게 좋으며 밥에 넣어먹는 콩, 볶아먹는 콩 등 모든 음식이 임산부에게 좋은 음식입니다. 


시금치 

호불호가 갈리는 편인 시금치는 엽산이 가득히 들어있습니다. 또한 여러 가지 효능도 임산부에게 좋은 음식인데요. 

변비, 다이어트 예방 등 여러 가지 임산부에게 좋은 시금치 효능은 아래의 링크에서 조금 더 자세하게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 시금치 효능 알아보기 <<



소고기 

싫어하는 사람이 많았던 시금치와는 다르게 모두가 좋아하는 소고기는 단백질과 혈액이 중요한 임산부에게 필수 음식으로 뽑힙니다. 

우리 몸의 혈액을 생성하는데 도움이 되고 고단백질 음식의 대표인 만큼 임신을 이유로 맛있는 소고기를 드시는 건 어떨까요? 


토마토 

대부분 채소나 과일은 임산부를 비롯하여 모든 분들에게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죠. 

그렇지만 그중에서도 엽산이 풍부한 딸기, 참외는 임산부에 특히 좋으며 가장 좋은 것은 토마토라고 생각합니다. 

사람은 토마토만 먹고도 살아갈 수 있다고 할 만큼 다양한 영양분을 고루 갖춘 음식인데요. 특히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토마토는 뱃속의 아이가 태어나기 전부터 태어나고 나서도 면역력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꼭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 주의사항 

습관적으로 드실 수 있지만 임산부에게 안 좋은 음식도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카페인이 들어간 음식은 체내의 태아에게 안 좋은 영향을 끼치는데요. 

임신 중인 기간에는 커피를 포함하여 카페인이 들어가 있는 음료들은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기간에는 커피보단 유자차나 생강차, 대추차를 드시는 게 더 좋겠습니다.


★ 참고링크

대추 효능 알아보기

소변으로 알아보는 내 건강

다이어트에 좋은 견과류는?

치매 예방과 기억력 향상에 좋은 음식

10대 슈퍼푸드 블루베리의 효능 알아보기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