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지식 창고

철분이 부족할 땐 철분 많은 음식 알아보기!

반응형

여성분들이 주로 겪는 빈혈 증상은 한 달에 한번 오는 마법 주기 때문인데요. 

철분이란 혈액 속의 헤모글로빈을 생성해주는 역할을 하는데 철분이 부족하면 헤모글로빈이 생산이 안되기 때문에 체내에서 산소가 원활하게 흐르지 않습니다. 이렇게 체내에 산소가 원활하게 흐르지 않는다면 생기는 철분 부족 증상은 총 3가지 정도가 있는데요. 


바로 [빈혈] [만성피로] [탈모]가 있습니다. 물론 이 증상 외에도 철분 부족이 장기간 이어지게 되면 체내에 매우 안 좋은 영향을 끼칩니다. 

반대로 철분을 잘 섭취하시게 되면 피로감이 회복된다던지, 머리가 빠지는 증상이 덜해진다던지 할 수 있죠. 

어린 연령대에서는 음식을 편식 없이 잘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철분을 잘 섭취할 수 있지만 연령이 높아지면 신체가 영양분을 제대로 흡수하지 못하기 때문에 영양제로서 철분을 드시거나 철분이 많은 음식을 챙겨 드셔야 합니다. 

그럼 철분이 많이 함유되어있는 음식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트 

슈퍼푸드인 비트는 대표적으로 여성분들, 특히 임산부들에게 좋은 음식으로 뽑히는데요. 그 이유가 바로 철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혈액 내 콜레스테롤을 제거해주기 때문에 혈액순환을 더욱 활성화시켜주어 빈혈 등 증상 완화에 효과적입니다. 


체리 

체리는 철분이 많은 편인 다른 과일, 딸기의 약 6배 또는 사과의 20배 이상의 철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철분이 부족하실 땐 철분을 사드시기보단 체리를 사서 잘 씻은 뒤 드시는 게 더 좋습니다. 


매생이 

바다의 해초는 대부분 철분화 칼슘 함량이 높습니다. 그중 매생이는 다량의 철분과 칼슘을 가지고 있는 음식인데요. 

추가적으로 사람의 몸은 알칼리성이라는 말씀을 들어보셨나요?? 그래서 우리가 정수기의 물을 먹으면 여러 가지 영양소가 빠져서 중성, 산성에 가까운 물로 변하기 때문에 몸에 안 좋다고 합니다. 이런 부분에서 매생이는 체내의 산성, 중성의 성질을 알칼리성으로 개선시켜준다고 합니다.



★ 추천자료

신장에 좋은 음식은?

임산부에게 좋은 음식 리스트

슈퍼푸드 비트의 효능

양배추 효능 알아보기

친숙한 견과류 아몬드의 효능


아보카도 

불포화지방산을 굉장히 다량 함유하고 있는 아보카도는 체내의 콜레스테롤을 제거해줌과 동시에 다량의 철분으로 혈액순환, 산소공급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항산화 효과도 좋기 때문에 피부미용, 노화방지까지 효능이 좋은 음식입니다. 


양배추 

위에 좋은 음식인 양배추는 양배추의 심지 쪽에 가까울수록 칼슘과 철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런 양배추는 뼈의 건강과 성장에 도움을 주며 각종 디톡스와 마녀수프에 주 재료로 들어갈 만큼 체내의 독소를 제거해주는데 효과적입니다. 

이렇게 철분이 많은 음식을 알아보았는데요. 손쉽게 영양제로 드셔도 되지만 음식으로 섭취하는 게 더 건강한 섭취방법입니다. 

평소에는 간단히 드실 수 있는 체리나 아보카도를, 샐러드로 다이어트와 미용을 챙기실 땐 양배추와 아보카도를 드시는 등 위 음식을 기억해두셨다가 자주 챙겨 드시기 바라며 특히 여성분들은 항상 잘 챙겨 드시는 게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