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대출 관련 정보

햇살론 대출자격과 취급은행 알아보기

반응형


정부 지원사업의 대표적인 햇살론

오늘은 그 자격조건에 대해 안내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정부지원대출이란 제 1금융권에서 대출이 불가능할경우 저소득, 저신용인 서민에게 저금리로 대출해주는 서민대출입니다.



1금융권에서 대출을 못받으신분들은 눈물을 머금고 연 20%이상의 고금리를 감당하셔야하는데요.

햇살론은 농협, 수협, 신협, 산림조합, 새마을금고, 저축은행에서 만든 공동브랜드로 굉장히 저금리로 대출을 지원합니다.


일반적으로 높은 신용등급이어야 대출이 가능한 여타 상품들과는 다르게 햇살론 대출자격은 신용등급 6등급 이하이며 연소득이 적은 분들도 신청이 가능한데요. 아무래도 금리도 좋고 신청자격도 낮다보니 나 역시 신청이 가능한가 궁굼하실겁니다.

그럼 이제부터 햇살론 대출자격을 제대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신용등급에 따른 대출자격을 말씀드리면 1등급부터 10등급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1등급~5등급에 해당하시는분들 중 연소득이 3,500만원 이상이라면 보증대출은 불가능합니다.

그 외에 신용등급이 1~5등급이라도 연소득이 3,500만원 이하라면 신청이 가능하며 연소득에 관계없이 6~10등급은 보증대출이 전부 가능합니다.


다만, 신용등급이나 소득이 아닌 다른 조건이 필요한데요.

근로자의 경우 3개월이상 근로한 일용직이나 임시직분들만 신청가능합니다.

이경우 근로소득을 신고하지 않은 분들도 가능합니다.



또한 자영업자나 농업, 산림, 어업에 종사하시는분들만 가능한데요.

자영업자의경우 사업소득세를 납부하는분들이면 가능하며 무등록, 무점포도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신용등급과 소득, 근로내용에 따라 대출자격이 나누어지며 금리는 사업자의경우 최대 8.44%, 근로자의경우 최대 9.42%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