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대출 관련 정보

신용등급 무료조회, 절차없이 2초만에 완료하기

반응형

종종 내 신용등급을 조회하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내 신용등급이 1등급인지 2등급인지 확인을하고 내 신용도를 활용해서 신용대출을 하거나 금리할인여부를 확인하기위해서 말이죠. 

신용등급은 1등급에서 10등급까지 나누어지는데 1등급에 가까울수록 나의 신용도가 좋은것이며 대출을 할 때 금리혜택이나 대출한도가 많아지는 등 여러가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 신용등급은 직장생활을 시작하면서 본격적으로 관리가 시작되는데요. 대부분 신용등급은 대출금 상환, 신용카드 사용액 성실납부 등 돈을 빌리고 갚는 행위에서 성실하면 신용등급이 좋아집니다.

반대로 신용등급에 가장 큰 악영향은 연체에서부터 이루어지는데요. 신용카드의 사용금액 상환을 못하거나 이체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않으면 그 즉시 신용등급이 내려갑니다. 그렇기때문에 신용카드사용금액은 매월 한도를 적게 설정해놓고 신용도관리의 개념으로 소액만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럼 이러한 신용등급무료조회는 어디서 할 수 있는지, 그리고 그 방법에 대해서 안내해드릴건데요. 사람들이 가장 많이 안내해주는것은 올크레딧이나 나이스신용평가 입니다. 하지만 저는 이 두가지가 절차가 까다롭고 가입을 별도로 해야하며 횟수가 정해져있고 종종 돈을 요구하는 팝업으로 불편을 주기때문에 추천해주지 않습니다.


제가 추천해드리는 방법은 바로 카카오뱅크입니다. 많은분들이 카카오뱅크를 이용하고있는데요. 굳이 비대면은행이니 사용하기가 싫으신분들도 간단한 계좌하나만 만들어두시면 활용용도가 무궁무진합니다.

우선 간단히 카카오톡 친구등록만 되어있어도 이체를 바로할 수 있기때문에 카카오뱅크 계좌를 만들어두시길 바라며, 오늘의 주제 신용등급 무료조회는 카카오뱅크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를 실행하면 나의 계좌내역이 나오는데요 이 때 좌측상단의 三모양의 메뉴목록을 열어주시면 하단에 신용등급 조회가 나타납니다.

위와같이 내 신용정보를 누르시면 별도의 절차없이 손쉽게 나의 신용정보가 나오며 나의 지난 카드사용내역, 대출상환내역 등 여러가지 정보도 함께 나옵니다.

위처럼 금방 나의 신용등급 조회가 가능하며 실제로 다른 신용등급조회사이트와 비교해도 차이가 하나도 없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주의하실점은 신용등급조회를 자주하시면 신용등급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한다는것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