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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업급여를 위한 이직확인서 작성방법 | 양식 다운로드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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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에서 특정 사건으로 인해 실업급여를 받거나 조기취업수당 또는 개인의 필요에 의하여 이직확인서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생소한 이직확인서 작성방법 때문에 당황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해당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고자합니다.



이직확인서란?

우선 고용보험법 시행령에 의거하여 이직을 했을 경우 이직내역 확인을 위한 서식입니다.

이직확인서 양식은 개인의 이직일, 이직사유만 주의해서 작성하시면 됩니다.

이직일의 경우 정년퇴직이나 계약직의 경우 해당기간의 마지막날로 정해져있으며 권고사직의 경우 해고한 날이 이직일이 됩니다.

같이 작성해야하는 이직사유의 경우 회사에서 작성하는 고용보험 상실신고와 같은 내용이어야 하므로 거짓된 내용을 작성하여서는 안됩니다.

(사실과 다를시 최대 30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이직사유의 코드는 아래와 같은 코드로 나누어집니다.

11 : 개인의 자진 퇴사

12 : 사업장 이전, 근로조건 변경등에 의한 자진퇴사

22 : 폐업

23 : 경영 악화로 인한 인원감축(해고, 권고사직 등)

26 : 근로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해고

31 : 정년퇴직

32 : 계약만료


13번 항목의 피보험단위기간산정 대상기간의 경우 최대 6개월까지 월별로, 최근순으로 작성합니다. (퇴직일 포함)

보수지급에 대한 기초일수의 경우 유급휴일도 포함하여야합니다.

다만, 금요일까지 근무했을 경우(금요일이 퇴직일인 경우) 그 다음 일요일은 유급휴일에서 제외됩니다.



이직확인서 다운로드는 아래 링크로 접근하실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바로가기


여기까지 이직확인서 작성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봤는데요.

설명드린 내용을 제외하고는 제법 쉬운내용이니 손쉽게 작성 가능하실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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