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지식 창고

꼰대 테스트 , 재미로 한 번 확인해보자

반응형

엠넷에서 방송하는 더 꼰대 라이브 라는 방송에서 꼰대테스트라는걸 봤는데요.

저는 장난삼아, 재미로 친구들에게 너는 꼰대다. 나는 꼰대다 라는 소리를 자주합니다.

사실 내로남불이나 자기위주인 사람들을 직장생활에서 많이 보았는데요.

재미삼아 하는 것 이지만 직장상사분들은 이런걸 좀 보며 테스트를 해보는 건 어떨까 싶네요.


우선 꼰대의 뜻은 네이버지식백과에 따라 풀어보자면

권위적인 사고를 지닌 어른이나 선생님을 비하하는 은어 라고 합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그냥 꼰대질을 하는 사람을 가르키는 의미로 쓰인다고 하는데요.

재밌는건 영남 사투리인 꼰데기 와 프랑스어 콩테(Comte)에서 유래되었다는 설이 있다네요.




예전에는 꼰대라는 단어가 나이든 분들을 가르키기때문에 입밖에 꺼내는 것 만으로도 굉장히 눈치가 보였는데요.

최근에는 나이가 많고 적음이 아니라 인간성이 중요해지면서 이런 말들을 쉽게 꺼내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럼 엠넷 더 꼰대 라이브TV에서 출처한 꼰대테스트를 한 번 해보시죠.

※ 해당하는 항목들의 수를 세면서 하셔야 합니다.



어디까지나 재미로 하는 테스트인만큼 웃으며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여기서 꼰대라고 나왔다고 발끈하면 그게 정말 꼰대가 아닐까요??


저는 갓꼰대로 더꼰대라이브에 출연해야겠네요... 하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