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지식 창고

숨은 보험금 찾기, 나도 모르는 내 돈이 있다!

반응형

우리의 월급은 한정되어있고 돈은 있을수록 좋으니 이럴 땐 어떻게 해야할지 참 난감합니다.

그래서 돈을 더 벌기위한 방법을 찾기도 하는데요.

저는 이번시간엔 내 돈이지만 내가 모르고있는 돈, 숨은 보험금 찾기 를 해보려고 합니다.


숨은 보험금을 찾는것은 내보험찾아줌 서비스로 2017년 말 출시했고, 파악된 미수령금이 약 8조원 가량 된다고 합니다.

물론, 저 많은 돈이 내 것은 아니지만 우리도 어느정도 숨은 보험금이 있을거라는 믿음을 가지고 한 번 찾아보겠습니다.


내보험 찾아줌 서비스는 아래 링크로 접속하시면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 주의하실점 : 보험금 찾기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만 가능합니다. (크롬 불가능)★

홈페이지 바로가기


자, 이제 홈페이지에 접속했으면 정중앙에 쓰여있는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를 눌러줍니다.

※ 가장 아래 보시면 상속인 조회 신청결과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버튼을 클릭하시면 빠르게 진행될 수 있도록 바로 본인인증이 진행되는데요.

숨은 보험금찾기 서비스는 24시간 언제든지 조회 가능하니 지금 바로 해보시길 바랍니다.



이런 서비스이 경우 공인인증서가 있으면 빠르게 가능하겠지만,

보통 인증서가 없어서 많이 불편함을 느낍니다.

하지만 아이핀과 휴대폰인증까지 가능해서 편리하게 나의 숨은돈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본인인증을 끝내면 간단한 정보이용 동의가 진행되는데요.

한개라도 동의하지않으면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두가지 약관을 동의하시면 바로 보험금조회가 진행되는데요.

보험금을 찾는데 30초정도 시간이 소요됩니다.



보험금 조회가 끝나면 내 인적사항과 내가 가입한 보험내역이 등장하는데요.

제 경우에는 총 9건이 조회되었습니다.


여기서 잘 확인하셔야 할 것은 보험계약 상태를 보셔야하는데요.

내가 알지못하는 보험이 정상적으로 유지되고 있거나,

가입해두었던 보험이 만기가 되진 않았는지를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제 경우에는 제가 알고있지 못했던, 그러나 납득가능한 보험은

휴대폰보험과 국내여행보험, 회사에서 가입해준 상해보험이 있네요.


그리고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보시면 미청구 보험금과 휴면보험금 조회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상단에 있던 보험내역은 그냥 확인을 위한 내용이고 우리가 돌려받을 금액은 이 두가지를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저의 화려한 보험금 환급을 보여드리고 싶지만 저는 해당되는 내역이 없어서 너무 슬프네요..

미회신 회원사라는것은 내용에 나와있듯 전산장애로 수신되지 않았으니 추후 다시 조회하거나 해당회사에 전화해보시면 됩니다.


저는 미회신사 재전송 버튼을 눌러보았습니다.

다시 조회하느라 30초간 기다리라고 화면이 바뀌었고, 30초가 지난 뒤 아래의 화면이 떴습니다.



네, 그냥 별도로 문의하는게 좋겠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내 숨어있는 돈을 찾기 위한 숨은 보험금찾기를 해봤습니다.

개인적인 바램으론 목돈을 찾아서 기뻐하시는 분이 있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