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후기/데이트 장소

연희동 중식당 락희안, 모든 메뉴에 정성이 들어간 중화요리집

반응형

이번 연말에 오랜만에 가족끼리 외식을 하기 위하여

식당을 알아보던 중 연희동 맛집으로 알려진 중식당

락희안 본점을 가게되었습니다. 

락희안을 선택한 이유는 5인 이상의 경우 룸을 빌릴수 있고

선 예약이 가능해서 연말이나 연초 모임장소 선택하기 좋더라구요.

참고로 기본 룸 이용시간은 2시간입니다. 


보통 연말이라 식당들이 예약이 꽉차거나 예약 조차 안받아주더라구요.

다행히도 저는 본점이 가까워서 본점으로 예약을 시도했고 성공했습니다. 

락희안은 서대문구에 본점이 있고 오목교와 광명시에 분점이 있습니다.


요즘같이 쌀쌀한 날이면 어김없이 얼큰한 짬뽕국물과

기름진 요리들이 생각났는데 화려한 중화요리를 먹을 생각에 신이 났습니다.


화교 3대가 운영한 곳이라는데, 기대가 안될 수 없군요.

예약룸은 2층으로 안내받았습니다.

참고로 락희안 본점은 1층과 2층을 사용합니다.


그리고 저희는 성인 9명이어서 요리를

고추잡채2개, 꿔바로우, 팔보채, 누룽지, 닭봉, 크림새우

삼선간짜장2, 삼선짬뽕3,이가짜장1을 먹었습니다.

한 번에 나온것이 아니라 하나하나 나오다보니 약간 더 많이

먹게된거같네요.



일단, 이곳의 대표 메뉴중 하나 대파퐁당 꿔바로우!

대파를 채를 썰어 꿔바로우에 얹어서 함께 먹는것인데요.

느끼할 수있는 꿔바로우에 대파를 더하니 향긋함과 달달함이 느껴졌습니다.

특히 같이 주는 와사비를 조금씩 곁들여 먹으면!

와사비 특유의 코 싸한맛과 풍미가 더해지니 중독성있게 더 맛있더라구요.

진짜 와사비랑 너무 생각외로 잘어울려서 진짜 맛있게 먹었어요. 만족만족!



그 다음엔 팔보채와 누룽지! 해산물 폭발!

진짜 다른 여타 중국집과 다르게 해산물향이 강하구요. 

소스도 담백합니다. 화학조미료를 최대한 배제한 곳 다운 맛이였어요.

누룽지는 전복까지, 심지어 새우들도 큼직큼직하지 많이 들어있더라구요. 

대만식 깐풍 닭봉은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맛이에요. 치킨은 역시 진리?

맛있었는데 몇개없어서..진짜 아쉬웠던...가격에 비해 조금 양이 작아요..


고추잡채는 꽃빵의 갯수가 사람 수 만큼 나오는데,

이 부분이 참 마음에 들더라구요.


크림새우! 너무 맛있어서 먹다가 아차! 하고 찍었어요. 

진짜.. 아... 이건 정말, 새우가 큼직하면서 꽉차면서 토독하는

식감에 크림의 새콤달콤함이 정말 맛있었어요.

제가 새우를 좋아하기도하지만! 양상추랑 같이 곁들여 먹으니

느끼함도 잡아주면서 진짜 너무 고소달콤크리미해서 만-족!


이렇게 먹었지만 중국집은 짜장, 짬뽕을 먹어야겠죠? 

이곳은 건강을 위해 흑미, 백미, 보리, 메밀, 밀 등을 함께 반죽하여 숙성시킨

생면을 사용해서 면이 모밀면 같은 색깔이랍니다.

삼선간짜장은 여타 간짜장보다 해산물도 푸짐하고 훨씬 맛있었어요.



이가짜장은 된장 짜장인데 부담스럽지 않은 된장향과 춘장의 조화랄까요!

그래서 먹는 방법이 약간 독특하더라구요.

수저를 양손에 하나씩 집고 면을 뜰때 숫가락을 사용해

짜장소스와 면을 함께 먹어야 진정한맛을 느낄수 있답니다.

그렇게 먹으면 맛있다고 써있어서.. 확실히 같이 먹는게 더 맛있었어요.


하지만 전 이가짜장보다 삼선 간짜장이 더 맛있었던거같아요.ㅋㅋ

짬뽕은 국물의 뒷 맛이 담백하면서 칼칼한 맛 이랄까,

처음에는 약간 밍밍하게 느껴질수도있어요!

저는 밍밍한 느낌도 있었지만 부모님과 다른 어른들은 매우 많이 만족하셨어요!

나중에 국물을 먹고나면 고소~한 맛도 난다더라구요.


다먹고 나서 1층으로 내려오니 포장팩으로 이가짜장, 유산슬, 마파두부를 판매하더라구요.

연인끼리오면 가족분들것을 따로 사가는것도 좋은거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