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후기/제품 후기

갤럭시 s10 스펙과 직접 사용한 후기

반응형


요즘 핫한 갤럭시 s10, 휴대폰 기종을 바꾸고싶은 마음과 신제품에 대한 기대감으로 시간을내서 삼성매장에 방문했습니다.

삼성매장에 방문하니 가장 스포트라이트를 받고있었는데, 그 스펙들과 기능들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갤럭시 s10 무엇이 바뀌었나??

역시 휴대폰이 스펙업이 되면 가장 먼저 눈에띄는것은 외관이라고 생각합니다.

갤럭시s10에는 우선 색상이 가장 눈에띄는데요. 저는 영롱한빛깔의 휴대폰이 너무 눈에 들어오더라구요.



갤럭시 s10은 세라믹 블랙과 화이트, 프리즘 블랙과 화이트가 존재하는데요.

세라믹의 경우는 일반적인 심플한느낌의 휴대폰입니다. 하지만 프리즘은 빛에 따라, 보는 각도에 따라 색상이 변화되는데요.

사진에서 보시듯 가장 우측의 세라믹화이트는 보는 방향이나 빛에 따라서 사진과같은 민트색에서부터 흰색, 무지개느낌으로 변화됩니다.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색상과 더불어 제맘을 끌었던건 무게인듯합니다.

제가 사용중인 갤럭시s9+는 조금 무거운느낌이었는데 s10의경우는 생각보다 무겁단 생각이 안들었습니다.


카메라

요즘 휴대폰에서는 카메라를 빼고 얘기할 수 없습니다.

갤럭시 s10은 후방에 카메라 4개, 전방에 카메라 2개로 설정에 따른 다양한 화각을 보여주고있습니다.

아무래도 넓은 화각을 넣고 확대를 하게되면 화질저하가 일어나므로 여러가지의 카메라로 다양한 화각을 보여주고있는데요.

우선 사진으로 다양한 화각을 살펴보시겠습니다.



양손으로 불편하게 확대, 축소를 할 필요없이 촬영버튼 바로 위에 여러가지 화각을 선택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심플한 UI도 맘에들지만 최대 123도의 초광각 카메라부터 12MP 망원카메라까지 훌륭한 화질을 자랑합니다.

또한 4K의 촬영까지 지원하는데, 화질과 화각 모두를 잡은 쿼드라 카메라입니다. 4K의 화질로 유튜버들의 1인방송이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카메라 화각에 대한 기능은 동영상으로도 준비해보았습니다.



중간에 제가 실수로 확대를 하게되는데, 그 장면에서 알 수 있듯 각 카메라에서도 확대가 가능합니다.

화각이 정해진게 아닌 어느정도 유동적으로 변경이 가능한 것이지요.

전방 카메라는 두개인데, 최대 화각은 일반 휴대폰 화각과 같으며 나머지 한개의 화각은 조금 더 좁은 화각입니다.


촬영방식의 스캐닝기능

실제로 우리는 일반적인 생활을 하다보면 스캐너가 필요한 순간이 종종 있습니다.

갤럭시s10에서는 일반 사진촬영에서 인공지능으로 스캔기능을 지원하는데요.

휴대폰에서 화면 내 특정부분이 서류라고 인식이되면 이 부분을 스캔해주게됩니다.



영상에서 확인가능하듯 자동으로 특정지역을 스캔하겠냐고 노란박스가 뜨며, 스캔버튼을 눌러주면 굉장히 깔끔하게 촬영됩니다.

이 기능은 일반 사무환경에서도 굉장히 유용하게 쓰일것으로 예상됩니다.


시네마틱 디스플레이

제 마음을 사로잡은것 중 하나는 시네마틱 디스플레이 입니다.

휴대폰의 크기는 비교적 한정적이며 그 한정적인 크기내에서 최대의 화면으로 영화나 유튜브를 볼 때 보다 좋은환경을 보여줍니다.

갤럭시s10의 경우 대각선 사이즈가 155.1mm / s10+의 크기는 163.5mm입니다.



실제로 영상을 감상하는 모드로 들어가면 보이는 화면이 꽉 차게됩니다.

다만, 단점으로 생각되는건 전방에 있는 카메라는 조금 거슬리실 수 있겠습니다.


버튼 없는 지문인식

삼성에서 광고하는 온스크린 지문인식은 휴대폰에 홈키를 없애면서 후방에 지문인식센서를 디스플레이로 옮겨온 것입니다.

사실 처음에 사용할때는 별게 아니라고 생각했는데, 기존의 휴대폰들을 보면 굉장히 편리해진 기능이라고 생각됩니다.

기존에는 핸드폰의 뒷면에 지문을 인식해야해서 케이스를 씌우면 불편해지고, 지문인식도 조금 불편했습니다.



무선배터리 공유

개인적으로는 충격과도 같았던 기능입니다.

휴대폰끼리 서로 배터리를 충전해주는 기능인데요. 사실 이 기능을 처음들었을때 어떻게 충전하는 휴대폰과 배터리를 주는 휴대폰을 구분을 하는지가 궁굼했습니다. 실제 매장에서 사용해보니 배터리를 지원할 휴대폰을 놓고, 충전할 휴대폰을 올려놓은 뒤 블루투스 연결하듯 상단 메뉴탭에서 충전을 선택해주면 아래에 깔린 휴대폰의 배터리를 흡수합니다.

배터리가 없는 상황에서 급하게 휴대폰충전을 해야할 때, 굉장히 유용한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울트라 패스트 차징(Ultra-Fast Charging)

쉽게 표현하여 UFC라고 표현하겠습니다.

일반 고속충전보다 빠른 UFC기능은 전용 충전기를 사용해야하지만, 점점 휴대폰의 배터리충전에 대한 불편이 사라지고 있습니다.

제 경우에도 배터리를 충전안하다가 20%근처로 떨어진상태에서 고속충전을 해놓고 잠깐 딴짓을하면 금방 70%이상으로 충전이 됩니다.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며 더욱 스마트해지는걸 넘어 여러 기능의 퀄리티까지 올라간 갤럭시 s10

인터넷 속도 또한 5G의 시대를 열었는데요. 와이파이 속도 또한 한층 더 빨라지며 LTE역시 5G로 어마어마한 속도를 자랑합니다.

인터넷속도와 4K의 화질로 1인 방송의 필수 아이템으로 성장가능성도 있습니다.



물론 방수와 방진은 필수 기능으로 들어갑니다.

점점 큰 지진의 발생으로 방진기능까지 신경쓰는분들이 많은데요. 이제 삼성도 본격적으로 방진,방수를 넣고있습니다.


갤럭시 s10 가격 그리고 출시일

갤럭시s10은 3가지 버전으로 나누어집니다.

바로 갤럭시s10e, 갤럭시s10, 갤럭시s10+ 인데요.

크기의 차이도 있지만 기능도 어느정도 격차가 있으며 가격차이또한 차이가 제법 크게납니다.

우선 갤럭시S10에서는 최대 1TB의 용량과 추가 SD카드를 제공하고, 크기별 예상가격을 알려드립니다.

갤럭시S10e 128GB는 약 750달러 (배터리 3,100mAh)

갤럭시 S10은 약 900달러~(배터리 3,400mAh)

갤럭시 S10+는 약 1,000달러~ (배터리 4,100mAh)에 판매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갤럭시 s10 X (5G버전)은 현재 미공개 상태이며 3월 29일부터 판매예정이라고 합니다.


구매 사은품

갤럭시s10의 사전예약상품으로는 현재 삼성의 무선이어폰을 지원하고있으며 한국에서의 출시일은 3월 8일에 판매가 시작될 예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