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후기/제품 후기

유튜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곰믹스 리뷰

반응형

요즘 1인미디어가 엄청나게 뜨면서 너도나도 유튜브를 진입하고 있습니다. 저 역시 유튜브 진입을 위해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구입해서 사용해봤는데요. 실제로 여러가지프로그램을 사용해보았으며 오늘은 그 중 곰믹스라는 프로그램에 대하여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동영상을 편집할 땐 몇가지 중요한사항이 있는데요.  그런내용들을 종합하며 좋은 프로그램을 찾는 법 또한 안내드려볼까합니다.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모든 영상편집 프로그램은 무료버젼도 있지만 유료버젼 또한 존재합니다. 무료프로그램의 경우 몇가지 기능이 줄어들지만 그런것보단 가장 큰 차이점은 바로 워터마크 입니다. '워터마크'란 일종의 로고인데요. 제작사에서 자신들의 프로그램을 PR하기위한 목적도있지만 해당프로그램으로 편집시 워터마크를 지울수가 없어서 유료프로그램을 구입하게하는 방법으로 쓰이곤합니다. 열심히 영상을 찍어서 편집까지했는데 워터마크가 지워지지않으면 막상 제작자입장에서는 신경도 엄청쓰이거든요. 저 역시 이런 워터마크가 싫어서 일반 곰믹스가 아닌 곰믹스프로를 구입해서 사용했습니다.


보통의 영상편집프로그램들이 대부분 무료버전과 유료보전으로 나누어지는데 무료버전을 아무 생각없이 사용하다가 워터마크를 보고 유료프로그램을 구입하게되는 실수를 하게됩니다. 왜 실수냐면 유료로 구입시 단순히 라이선스키로 인증하는게 아닌 구입 후 새로 다운로드를 해야하기때문입니다. 이런 현상은 편집프로그램에만 대부분 나타나며 녹화하는 프로그램의 경우 반대로 라이선스키만 입력해주면 바로 인식이 되곤 합니다.


이런 프로그램들을 단순히 유튜브 진입용으로만 생각하지마시고 구입 또한 아끼지않는게 좋다고 생각하는데요. 그 이유는 막상 프로그램을 구입하면 평생 업데이트도 무료고 사용기한도 없기 때문입니다. 물론 몇몇 프로그램은 정액제처럼 시기별로 구입을 해주어야하지만 그런 부분은 사용자의 취향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프로그램 가격대도 상당히 다채로운데요. 가격대별로 지원하는 기능의 차이나 사용방식의 편의성이 상이하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대부분의 프로그램이 지원하는 기능으로 영상 따로, 자막 따로 삽입이 가능하며 각자 편집이 되곤 합니다. 다만 일일히 자막을 입력해줘야하는 저렴한 프로그램과는 달리 고가의 프로그램은 글만 쓰게되도 그 글에 맞게 자막칸이 생성되거나 정해진 툴대로만 편집하지않고 원하는대로 조절이 가능하다는 추가적인 장점이 있습니다. 제가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에 대해 말씀드리고싶은 의견은 가격 또한 취향 이라는겁니다. 굳이 고퀄리티의 영상을 위해 비싼돈을 주고 프로그램을 구입하기보다 처음엔 조금 저렴하거나 돈을 쓰지 않는 방향으로 진입하고 어느정도 효율을 보일 때 욕심을 내셔도 괜찮다는 의견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