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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등록초본 인터넷발급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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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주민등록초본 인터넷발급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제가 이제 결혼준비를 하려고 집을 사는법, 절차 이런걸 좀 찾아봤었는데요.

이런 집이나 기타 부동산 거래를 할 때 주민등록초본이 쓰이더라구요.

부동산거래 외에도 남자분들은 취직시 종종 쓰이긴 합니다.


보통 부동산거래를 앞두고 계신 분들은 이런저런 서류 준비와 기간 조율

돈 준비를 위한 대출 등 굉장히 정신이 없고 일정이 타이트 할텐데요.

이럴 때 동사무소까지 가서 발급받게되면 돈도 시간도 많이 쓰게되니

인터넷발급을 하시는건 어떨까요??




사실 인터넷발급 말고도 주민등록초본의 발급방법은 한가지가 더 있는데요.

장단점이 있다보니 하나하나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 인터넷발급은 반드시 프린터기가 필요하다는점 인지해주셔야됩니다!

아무래도 실물로 출력하다보니 당연히 프린터기가 필요하겠죠??



1. 지역 주민센터 방문


사실 가장 마음편한 방법이기도 한데요.

제가 나이가 많지도 않지만 저 역시 직접가서 발급하는게 속이 편하긴 합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하고 뭐하고.. 시간이나 돈이 아껴진다고 하지만 그냥 번거롭다고 생각이 드네요.


그럼 우선 방문수령은 거주지 동사무소(주민센터)에 가셔서 직접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경우 시간이 들게되며 상담창구에서 발급받게되면 4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 수수료는 현금과 카드 모두 가능합니다.

※ 추가적으로 대리인(이해관계인)의 등본, 초본 교부도 가능한데 이 경우 1부의 500원 입니다.




2. 인터넷 발급


오늘 설명의 핵심인 주민등록초본 인터넷발급 입니다.

인터넷으로 발급하시게되면 수수료가 들지 않아서 대단히 좋습니다.

물론, 직접 방문하실 필요가 없으니 편리하기도 하구요.


주민등록초본을 발급받으려면 우선 정부24 페이지로 가셔야 합니다.

각종 포털사이트에 정부24 를 입력 후 접속하셔도 되고

아래의 링크를 타고 가셔도 좋습니다.

정부24 바로가기!!



그리고 가지고계신 공인인증서를 등록하셔야 하며

등록이 되어있으시거나 마치신분들은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해주셔야합니다.


여기서 주의할점은 방금 말씀드린 공인인증서가 있어야한다는 점

그리고 서류를 인쇄할 프린터기가 있어야한다는점 입니다.

※ 공인인증서는 사용하시는 인터넷뱅킹 사이트에서 손쉽게 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대부분 은행사이트에 들어가시면 로그인 외에 공인인증센터 라는 항목들이 있는데요.

이곳에서 공인인증서를 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놓으면 인터넷뱅킹 외에도 각종 인증에 다양하게 쓰이니

시간나실때 미리 발급해두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공인인증서는 휴대폰에 저장해도 편리하지만, 저는 USB를 추천드립니다.

바로 인식도 가능하며 들고다닐 수 있기 때문이죠.


그럼 다시 인터넷발급을 위해 정부24 홈페이지에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마친 뒤

보이는 좌측하단의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해당 버튼을 누르시면 원하는 출력장치를 고르라고 안내가 나오며

출력장치를 고르게되면 다음으로 원하는 서류를 고를 수 있도록 나옵니다.



위 내용중 필요한 것들을 포함하여 출력하시면 되는데요.

대부분 포함을 해주시는게 좋고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만 대부분 미포함으로 진행합니다.


주민등록초본에서는 병역사항이 나오므로 대부분의 남자분들이

취직을 하거나 이직을 하시게되면 초본을 발급받아오라고 합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듯 부동산거래 또는 병역사항을 알려야 하는 경우에는

주민등록초본이 필요하니 미리 인터넷발급으로 무료출력 하셔서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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