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후기/제품 후기

대세 가전제품,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 정보와 리뷰

반응형

삼성전자가 2019년에는 가전에서 LG전자를 매우 앞서가는 것 같은데요. 크게 문제가 됬던 LG건조기 사건까지 발생해 그 문제가 더욱 심화되고 있으며 삼성전자에서 획기적인 가전제품을 만들고있어 더욱 격차가 벌어질것으로 예상됩니다. 그 중 삼성전자에서 가장 빛이난다고 생각된 비스포크 냉장고 리뷰를 하겠습니다.

삼성 비스포크냉장고는 일반적인 냉장고의 틀을 깬 맞춤형 냉장고입니다. 도어의 질감과 색을 원하는것으로, 또한 문의 방향이나 구성도 다양해 냉장고까지 커스텀이 가능하게 구현했습니다. 이제는 가전제품이 인테리어에도 크게 기여하는 세상이 온 듯 합니다.

그럼 삼성 비스포크의 스펙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비스포크 냉장고는 두개의 유형으로 나누어집니다.

바로, 키친핏형과 프리스탠딩형 냉장고인데요.

키친핏형은 깊이가 좀 짧고, 프리스탠딩형은 일반 냉장고처럼 깊이가 깊습니다.


가정집에 냉장고 자리가 마련되있다면 프리스탠딩형이 맞을것이고,

인테리어를 통해 주방을 재설계한다면 키친핏을 선택해 주방일체형으로만드실 수 있습니다.

키친핏으로 선택 가능한 도어는 아래와 같습니다.

대부분 1도어 제품인데, 이 제품들을 붙이는것이 가능하기때문에 커스텀해서 4도어, 3도어 등 다양한 구성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글 후반에 보여드릴 저의 냉장고는 키친핏 2도어와 1도어(슬림형)을 선택했습니다.


다음으로 일반사이즈인 프리스탠딩형 냉장고 설치가 가능한 제품라인입니다.

전부 4도어 제품으로 기존 고가의 냉장고들이 가지고 있는 깊고 넓은, 그리고 별도의 쇼케이스가 달린 냉장고들입니다.

아무래도 키친핏은 깊이가 얇기때문에 프리스탠딩형보다는 내용물 보관이 적게됩니다.


그럼 이런 비스포크의 다양한 도어들 외 예쁘게 꾸밀 수 있는 도어 재질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저 역시 모든 색상이 선택가능하다고 알고 매장을 방문했으나 정해진 색상만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그 색상도 다양합니다.


위에서부터 설명드리면, 새틴 글래스 재질은 약간의 광택이 나는 재질입니다.

글램글래스는 거울처럼 반사되는 재질, 코타 메탈은 약간 거친듯한 느낌이 들죠.

여기서 주의할점은 서로 다른 재질끼리 커스텀할경우 상당이 냉장고가 이상해질 수 있어 같은 재질로 맞춰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아래 나와있는 슈퍼픽션은 아트 제품으로 정말 냉장고가 아닌듯이 보이는 커스텀이 가능합니다.


위 사진이 슈퍼픽션의 예시인데요.

이밖에도 냉장고마다 하나의 그림으로, 최대 3개의 냉장고에 나누어 그림을 배치하는 등 다양한 구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제가 구입한 냉장고 사진입니다.



저는 키친핏으로 슬림냉장고 1도어와 2도어 제품을 합쳤습니다.

사진에서 보듯 각 냉장고의 여는 방향은 직접 요청하여 맞추실 수 있습니다.

사진에서는 예쁜 색감이 잘 살지 않은 느낌입니다.


키친핏 1도어 내부입니다.

김치저장모드와 냉동 모드 두가지가 선택하며 냉기의 세기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김치냉장고 모드에서 약한 냉장을 선택하면 일반 냉장고느낌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반대로 키친핏 1도어 2개를 구입하여 한쪽은 냉장, 한쪽은 냉동으로도 쓰실 수 있죠.


2도어 제품은 위는 냉장고, 아래는 냉동실로 되어있습니다.

냉장실은 일반적인 냉장고와 같습니다. (1도어 제품과 동일)

냉동실은 아래처럼 되어있습니다.



어찌보면 약간은 불편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문을 완전히 오픈한 뒤 써야하는 서랍형 구조로 냄새가 나는것을 방지해주겠지만

사용하는데는 어느정도 불편함이 있겠습니다.


이렇게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확실히 삼성에서 성능은 기본, 이제는 디자인까지 고려한 제품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도 집에 있는 가전제품중 냉장고가 가장 마음에 드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