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후기/제품 후기

7.1채널 가성비 좋은 게이밍헤드셋 추천

반응형

요즘 게임산업이 발달함에 따라 게임을 더 재밌게 즐기고 생동감있게 즐기기 위한 게임 전용 PC장비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게이밍 PC 부터 게이밍 모니터, 그리고 게이밍 헤드셋까지 굉장히 다양한 부분에서 게이밍제품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게이밍헤드셋에 대해 알아보려 하는데요.


예전에는 FPS, 또는 롤 같은 실시간 전투가 이루어지는 게임들에서

헤드셋을 착용하고 보이스채팅을 했다면 요즘에는 RPG에서도

단체 길드전 등 컨텐츠때문에 음성채팅을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저 역시 지금 사용하고 있는 게이밍헤드셋을 RPG할 때 

통화음질이 별로 안좋다하여 게임 내 지인들의 추천으로 구입했습니다.


회사 직원들을 봐도 게이밍해드셋을 회사에 두고 쉬는시간 게임을 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살펴보니 저랑 같은 헤드셋을 쓰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더라구요.


제가 사용하는 게이밍 해드셋을 비롯해 게이밍헤드셋을 살 때 가장 중요하게 봐야하는 부분들을 설명드리겠습니다.



7.1채널 사운드

최근 게이밍헤드셋들을 살펴보면 7.1채널이다 뭐다 알아듣기 힘든 말들이 있는데요.

제가 사용하는 HACKER G909는 가성비가 좋은 헤드셋입니다.

7.1 서라운드 사운드와 진동 기능까지 갖춘 헤드셋인데요.

7.1채널 사운드는 3D 사운드 지원으로 보다 생동감넘치는 소리를 전달해줍니다.

그리고 진동 기능으로 게임을 즐길 때 생동감 넘치는 타격감을 맛볼 수 있습니다.


진동기능

헤드셋에 진동기능이 있는건 굉장히 호불호가 갈리는데요.

저는 가끔은 진동이 있어 타격감을 귀까지 전달해주는걸 좋아해서 진동기능을 켰다 껐다 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이 헤드셋은 원버튼으로 간단히 진동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편의성

사실 게이밍헤드셋은 가장 중요한게 편의성이라고 생각합니다.

게임중에 무언가 거추장스러운 느낌은 없는지, 각종 조작이 편리한지가 중요한데요.

제가 여러 피시방에서도 사용해봤지만 게이밍헤드셋의 편의성은 2~3가지가 중요합니다.


1. 조작버튼 위치

취향차이겠지만 저는 헤드셋 줄에 조작버튼이 있는걸 싫어합니다.

사람에 따라 손을 헤드셋까지 올릴 필요없이 줄에 조작버튼이 있으면 

손쉽게 조작이 가능하겠지만 저는 조금 움직일때마다 그 리모콘이 몸을 건드리는게 굉장히 신경쓰이더라구요.


2. 마이크 온오프

제가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기능입니다.

게임을 하다가 전화를 받거나 급히 해야할 일이 있을 때, 혹은 부모님이 대화를 건다면 마이크를 손쉽게 끄는 기능이 필요합니다.

이 게이밍 헤드셋은 마이크를 접기만 하면 자동으로 마이크 기능이 꺼지기때문에 급하게 마이크를 끌때 굉장히 편합니다.

버튼형보다는 이런게 편리하다고 생각합니다.



3. 크기 조절

제가 머리가 작은편이 아니라서 헤드셋을 쓸 때 항상 크기를 늘려야 합니다..

이럴 때 약간 크기를 조절하는 부분이 유동적인 헤드셋을 사용하게되면 굉장히 불편합니다.

게이밍헤드셋은 머리 조절부위가 단단해야 편하다고 생각합니다.


여기까지 게이밍 헤드셋을 고르실 때 주의깊게 보셔야 할 내용들을 정리했는데요.

사실 가격에 맞게 사용하는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가성비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저 역시 헤드셋에 큰 돈을 쓰는게 두려웠는데 이 가성비 좋은 헤드셋은 5만원도 안하기때문에 참 좋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