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후기/제품 후기

마카 효능 그리고 나우푸드 마카 후기

반응형

이제는 널리 알려진 마카, 그렇지만 그 효능과 어떤 식품인지 정확히 알지 못하시는분들이 있습니다.

그런분들을 위해 마카의 효능과 제가 산 영양제로서의 마카 섭취방법, 영양소등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마카는 무엇인가.

아는분은 아시겠지만 마카는 상당히 생소한 이름입니다. 마카는 쉽게 표현하면 페루의 인삼 인데요. 기원전 16세기부터 안데스산맥의 원주민들이 재배하던 이 마카는 약으로도 쓰일만큼 그 효능이 과거부터 알려져있었다고 합니다.

현재 마카는 한해만 살고 죽어버리는 한해살이풀로 알려져있는데, 죽으면서도 다시 자라나는 자가수분을 하는 식물입니다.

마카는 뿌리형태를 지녔으며 외형은 무나 순무와 비슷한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마카의 영양분

우리나라에서도 인삼은 굉장히 귀한데요. 마카는 페루의 인삼이라고도 불리기때문에 그 효능 역시 좋습니다. 후에 설명드릴 영양제로의 마카는 마카의 뿌리를 이용해 만드는데, 이 뿌리는 마카마다의 색깔이 유전적으로 다르다고 합니다.

색상은 금색부터 빨간색, 하얀색,보라색,파란색 등 여러가지 색을 가지고있는데요. 그 뿌리색들 중 어두운색은 아이오딘이 많이들어있는데, 아이오딘은 필수 무기질입니다.

대부분 마카를 구입하시는분들이 마카의 빨간색뿌리의 효능때문일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빨간색뿌리는 실험결과 전립샘의 크기를 줄여준다고 합니다.

마카는 뿌리를 말려서 제작되며 그 영양소는 대부분 탄수화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타 음식물에 비해 칼륨과 칼슘도 많이 함유하고있습니다.


마카 효능

1. 남성 활력에 좋다.

2. 여성 폐경기증상 완화에 좋다.

3. 전립선에 좋다.

4. 에너지 충전에 좋다.

5. 피부에 좋다.


이런 효능들을 가지고 있는 마카는 몇가지 효능에 대해 실제로 정확한 근거가 있진 않다고 하는데, 많은 남성분들 사이에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있고, 세계적으로도 그 효능이 알려져있어 마카를 구입하는 남성분들은 해당 기능을 목적으로 구입한다고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또한 여성에게도 좋은 기능인 폐경기 증상 완화 역시 정확히 입증되었다고는 할 수 없지만 같은 맥락으로 마카가 알려져있습니다.

실제로 위 두가지 효능은 우리나라 인삼, 산삼 역시 마찬가지로 그 효능이 과학적으로 입증되진 않았지만 물건의 가치가 효능을 입증하고 있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카는 다량의 에너지원과 영양소, 미네랄, 필수비타민을 함유하고있어 건강보조제로서도 탁월하며 실제로 챙겨먹게되면 아침에 일어나는것이 조금 가벼워지는걸 느낍니다.


마카의 부작용

이런 좋은성분을 가지고있는 마카도 부작용이 있습니다.

아무리 몸에 좋은 영양소라도 다량을 복용할경우 역시나 문제가 되는데요. 인삼이나 산삼 역시 몸에 맞는사람들이 먹어야하듯 마카도 임신중이거나 모유를 수유하고계신분들은 섭취를 가급적 피하시는게 좋으며, 마카에는 글루코시놀레이트라는 성분이 함유되어있기때문에 갑상선종을 일으킬 수 있어서 갑상선호르몬에 이상이 있거나 건강이 좋지않은분들이 드시면 위험하실 수 있습니다.

일반인들은 마카의 또다른 성분인 아이오딘이 글루코시놀레이트를 완화하여주기때문에 안전합니다.



섭취방법

대부분의 마카는 가루 또는 캡슐형으로 판매됩니다.

캡슐 역시 내부는 가루로 이루어져있는데 이는 뿌리를 말린 뒤 분쇄한것입니다.

가장 기본적으로 제품을 구입하신뒤 복용에 대한 안내사항을 꼭 읽으시는게 좋고, 가루로 드신다면 하루에 5g이상 드시면 과할 수 있습니다.

분말의경우 요거트나 샐러드 등에 풀어서 같이 드시는것도 좋고 단순히 물과함께 삼켜버리셔도 좋습니다.


제가 구입한 이 나우푸드 마카는 캡슐형으로 1일 2회에 나누어 1알씩 섭취하게되는데 물과 함께 간편이 먹으면되서 저는 아침에 한알, 저녁에 한알을 먹습니다. 나우푸드제품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건강보조제 회사로 마카외에도 굉장히 많은 제품들을 판매하고있으며 저 역시 꾸준히 챙겨먹고있고 그 효능을 어느정도 체감하고 있습니다.


반응형